한국전기기술인협회

학습지원센터

HOME학습지원센터자주묻는질문

자주묻는질문

  •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회원가입은 온라인 교육센터 내에서가 아닌 한국전기기술인협회에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. 

     

   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하시기 바랍니다.

     

    1. 메인 페이지 또는 우측 상단의 [회원가입] 버튼 클릭

    2. 한국전기기술인협회에서 웹ID신청 후 온라인 교육센터 접속하여 이용

     

    * 회원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정보를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

    * 회원가입 시에는 실명과 정확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. 
      만일 허위 정보를 입력하시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시면 위법이며,  

      법적 제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.  

     

    ☎ 1899-3838

  • 아이디/비밀번호를 잃어버렸어요. 어떻게 찾나요?

    아이디/비밀번호는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메인 화면 좌측 로그인 메뉴 아래 [ID/PW 찾기] 클릭하면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.

    1. [아이디/패스워드 찾기] 클릭
    2. 회원구분/인증방법 선택 후 [찾기] 클릭

    * 기업으로 선택할 경우, 회사명과 법인 등록번호를 정확하게 기재하셔야 합니다.

   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 후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을 시,
    전기기술교육원 ☎ 02-2182-0771~9 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개인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 개인정보 수정은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또는 전기기술교육원에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.

    1.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 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 [마이페이지] 클릭
    2. 변경할 내용을 작성한 후 하단에 위치한 [저장] 버튼 클릭
  • 교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교육 신청은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1.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진행

    2. [교육신청 및 조회] > [교육신청] 클릭

    3. 교육과정 및 일정 선택하여 신청 진행

     

    * 온라인 교육센터 상단의 [교육신청 및 확인] 메뉴에서 [교육신청] 클릭 시,

      전기기술교육원 '교육신청' 화면으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.  

     

    * 교육 접수시 결제까지 되어야 온라인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.

    * '교육 신청' 관련 문의처 : 전기기술교육원 ☎ 02-2182-0771~9
  • 교육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교육 취소 및 환불은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. 

     

    1.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또는 전기기술교육원 로그인

    2. 우측 상단의 [마이페이지] 클릭

    3. 교육접수확인(수료증 및 이수조회) > 교육접수(이수)내역 > 해당 교육일정 선택

    4. 환불신청 진행

     

    <환불 수수료 안내> 

     

    가. 전액 환불 : 교육시작 8일전까지 취소시

    나. 10%위약금 공제 후 환불 : 교육시작 1~7전까지 취소시

    다. 20%위약금 공제 후 환불 : 교육시작 이후 또는 온라인교육 진도율 20%이상 수강 후 취소시

     

    * '교육 취소 및 환불' 관련 문의처 : 전기기술교육원 ☎ 02-2182-0771~9

  • 교육일정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교육일정 변경은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1.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진행

    2. [교육신청 및 조회] > [교육접수 확인] 클릭

    3. 하단의 [교육접수(이수)내역] 에서 신청한 과정 선택하여 [일정변경] 클릭하여 진행


    * '교육일정 변경' 관련 문의처 : 전기기술교육원 ☎ 02-2182-0771~9

  • 교육비 계산서 발급이 가능한가요?

    교육비 계산서 발급은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1.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진행

    2. 우측 상단의 [마이페이지] 클릭

    3. [영수증 발급] > 발급하고자 하는 과정 선택하여 [계산서 신청] 클릭

     

    * '계산서 발급 진행중'으로 확인될 시 회계팀 ☎ 02-2182-0739 으로 승인요청 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온라인 강의는 어떻게 수강하나요?

    온라인 교육 수강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

     

    1.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진행 > [온라인 교육센터] 클릭

    2. 온라인 교육센터 내 [나의 강의실] 클릭

    3. [학습중인 과정] 에서 강의실 [입장] 클릭하여 학습 진행

     

    * 온라인 수강방법 문의처 : 온라인 교육센터 ☎1899-1298

  • 온라인 교육 복습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온라인 교육 복습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

     

    1. 온라인 교육센터 메인 화면의 [복습하기] 클릭

    2. [학습완료과정] > 강의실 [입장] 하여 복습 진행

     

     

    복습은 집체교육 종료일 이후 3년동안 이용 가능합니다.

    * 모바일에서도 '복습' 수강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< 2021년 이전 학습자인 경우>


    1. http://oldcyedu.keea.or.kr/ (구 온라인 교육센터 홈페이지) 접속

    2. [학습완료과정] > [복습] 클릭


    복습은 집체교육 종료일 이후 3년동안 이용 가능합니다.

    * PC에서만 '복습' 수강 가능합니다.

  • 온라인 교육 수료조건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온라인교육 수료조건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

     

    ※ 코로나19로 인해 집체교육(현장) → 집체교육(온라인 대체) 로 변경 될 수 있는 점

       참고 부탁드립니다. 

     

    1. 안전관리 교육

     

    전기안전관리기술교육 1과정, 2과정

    : 사전 온라인 13시간 + 집체교육(현장) 1일 (8시간) = 21시간 이수


    전기안전관리기술교육 특별과정

    : 사전 온라인 9시간집체교육(현장) 2일 (12시간) = 21시간 이수


    2. 감리교육 


    전기감리전문교육 향상 기본과정 

    : 사전 온라인 16시간집체교육(현장) 3일 (19시간) = 35시간 이수

     

    전기감리전문교육 향상 심화과정

    사전 온라인 16시간집체교육(현장) 3일 (19시간) = 35시간 이수

     

    3. 설계교육

     

    전기설계전문교육 향상 기본과정

    사전 온라인 16시간집체교육(현장) 3일 (19시간) = 35시간 이수

     

    전기설계전문교육 향상 심화과정

    사전 온라인 16시간집체교육(현장) 3일 (19시간) = 35시간 이수